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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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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답변 A셀프개통이란 개통안내전화(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시간에 온라인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친 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입니다.
언제 올지 모르는 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번호이동의 경우 언제 끊어질지 걱정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하기 때문에 대기시간 없이 빠르고 쉽게 가능합니다.

유심 배송시간도 줄이고 싶다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후 당일에 셀프개통도 가능합니다.
월별 유심 구매 혜택과 셀프개통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셀프개통어떻게하나요?
 
질문
답변 A셀프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 작성
 유심/eSIM > 가입 신청서 작성 메뉴로 이동하여 본인에게 맞는 가입정보 입력 후 셀프개통신청
 ▶신청서 작성하러 가기

2.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이 끝났다면 유심 셀프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개통을 시작해주세요.
 (유심은 셀프개통이 끝난 이후에 꽂아주세요!!!)
▶셀프개통하러 가기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00 ~ 20: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유심 다운로드
셀프개통이 완료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유심다운받는방법 : 휴대폰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최대 10회) 해주세요.

안테나가 뜨고 데이터와 통화 사용이 가능하면 유심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으로 바로 휴대폰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통화버튼을 누르고 #758353266#646#을 입력 후 수동 유심 다운로드 해주세요.
* LG 제조사 휴대폰에서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서 인식을 시켜주세요.

동영상으로 보기 
질문
답변 ASK 세븐모바일 유심을 구매하셨거나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유심개통 과정이 필요하며, 유심을 보유하고 계신 국내 거주 성인이라면 셀프개통으로 즉시 개통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유심/eSIM > 가입 신청서 작성 메뉴로 이동하여 '유심있음'을 선택한 뒤 요금제와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셀프개통신청'을 해주세요.
 ▶신청서 작성하러 가기

2. 셀프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유심은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세요!!!)
 ▶셀프개통하러 가기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00 ~ 20: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유심 다운로드
셀프개통이 완료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유심다운받는방법 : 휴대폰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최대 10회) 해주세요.

안테나가 뜨고 데이터와 통화 사용이 가능하면 유심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으로 바로 휴대폰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통화버튼을 누르고 #758353266#646#을 입력 후 수동 유심 다운로드 해주세요.
* LG 제조사 휴대폰에서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서 인식을 시켜주세요.
 
질문
답변 A셀프개통 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네이버인증을 통한 본인확인과정이 필요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및 서류 제출 및 확인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는 국내 18세 이상 성인 개인고객만 가능합니다.  (외국인, 미성년자는 이용 불가)

 
질문
답변 A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며 먼저 전화를 드리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사 축소 운영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해 빠르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하시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KTOA에 수동해제 요청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하시어 개통 요청해주세요.

[수동해제 방법 보기]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M-safer 서비스 해제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M-safer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그 외,
LG 헬로비전 (KT)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셀프개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전산 시스템 문제가 아닌, 사전동의 중 발생하는 문제이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셀프 개통 오류 지속 발생 시 네트워크 환경 불안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답변 A유심 구매 후 셀프개통 전에 유심을 꽂으면 유심이 인식되지 않습니다. 아직 셀프개통을 하지 않으셨다면 셀프개통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셀프개통 완료 화면을 확인하셨다면, 유심을 꽂은 뒤 유심다운로드를 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유심 다운로드 방법>

- 개통이 된 유심을 꽂은 후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줍니다. (최대 10회)
- 여전히 유심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통화버튼을 누르고 #758353266#646#을 입력 후 수동 유심 다운로드 해주세요.
- 또는 주변의 다른 삼성 휴대폰이나 아이폰에 유심을 꽂은 다음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주세요(LG휴대폰 불가) 이후 다시 고객님의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해외향 휴대폰 및 일부 자급제폰의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LG 전자 휴대폰에서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서 인식을 시켜주세요
※ 유심 다운로드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데이터,통화가 사용이 된다면 유심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답변 A<셀프개통 가능시간>

 - 신규가입 : 8:00 ~ 20: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질문
답변 A셀프개통 신청서 작성 중 본인확인에 필요한 2가지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1.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or 네이버인증서)
2. 본인 신분증 (운전면허증 or 주민등록증)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셨거나,
SK 7mobile 공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도 같이 준비해주세요.

혹시,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려는 고객님이시라면?
3.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명 및 요금납부방법와 정보 (지로 or 신용카드 or 계좌이체)
4. WiFi 환경 (이전통신사 해지 후 SK 세븐모바일 개통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끊어져 셀프개통 오류 발생)


도 준비가 되어야합니다.


 
질문
답변 A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이전 통신사에 대한 정보 확인과 인증이 끝나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조회 후, 번호이동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번호이동 이전 통신사 인증방법>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번호이동 '동의요청' 
 - 통신사명을 잘못 선택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오입력한 경우 번호이동 동의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니,
동의요청 후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입력하신 정보를 확인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2. '동의요청' 후 발송된 문자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진행
 
- 문자인증 : 수신된 문자의 URL로 접속하여 번호이동 동의 
 - ARS인증 : ARS 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3. 동의완료 후 '번호이동 동의완료' 버튼 클릭 

이전통신사 해지 후 개통하는 과정에서 오류 발생으로 휴대폰 사용이 불가한 상태라면,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 이전 통신사로 원복 시킨 후 (별도의 과정없이 재부팅으로 자동원복)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개통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셀프개통은 유심요금제를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신규/번호이동으로 가입 시 가능합니다.
일부 제휴 요금제나 휴대폰 요금제 가입과 같이 셀프개통이 불가한 상품의 경우  '셀프개통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온라인신청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유심요금제/휴대폰 구매 시, 셀프개통 가능하도록 지속 확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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