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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TOP 10

질문
답변 A* 유심요금제 가입 시,
셀프개통으로 신청하신 고객님의 경우 별도 해피콜 없이 주문일+2일 이내 배송이 진행되며,
온라인 가입으로 신청하신 경우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은 유심과 별도 배송되며, 배송예정일은 신청내역조회 or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휴대폰 구매 시,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배송은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발송되며,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이 지연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며 먼저 전화를 드리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사 축소 운영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해 빠르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하시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수동해제 요청 및 개통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수동해제 후 개통 요청해주세요.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그 외,
LG 헬로비전 (KT)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셀프개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전산 시스템 문제가 아닌, 사전동의 중 발생하는 문제이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셀프 개통 오류 지속 발생 시 네트워크 환경 불안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답변 A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및 진행해주세요.

1. 셀프개통 또는 후개통 진행
 - 개통이 되지 않은 유심을 꽂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셀프개통 혹은 후개통 후 유심을 꽂아주세요.


2. SKT향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 꽂기
 - 주변의 SKT향 삼성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을 꽂은 후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주세요 (최대 10회, LG전자 휴대폰 불가)
이후 다시 고객님의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재부팅 5~10회 정도 필요할 수 있음)

- 해외향 또는 개통 이력이 없는 일부 자급제폰의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LG전자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변의 SKT향 삼성 휴대폰, 아이폰에 유심을 꽂아 유심 다운로드 및 재부팅을 진행해주세요.

3. 1,2번 불가 시 강제인식 된 유심 발송
 - 이 경우 유심 수령까지 사용 불가하며, 우체국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제 인식을 원하실 경우 개통센터(1599-3508)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유심 다운로드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데이터,통화가 사용이 된다면 유심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답변 A요금제 변경은 홈페이지 내 '나의 서비스' 메뉴 또는 SK 7mobile 어플 내 '이용중 서비스 조회/변경 > 요금제 조회/ 변경' 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한 요금제 변경 시 고객센터(1599-0999(유료)/ 114) 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은 가입 후 또는 요금제 변경일로부터 만 30일 경과 후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기존 SK 세븐모바일 가입자의 경우 나의서비스 > 이용중서비스조회/변경 > 요금제 조회/변경  메뉴를 통해 유심요금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질문
답변 A1.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  네이버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카드 인증이 안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하며 체크 카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 할인 혜택은 해지 전까지 평생 적용되며, 가입 첫 달은 일할 할인 계산됩니다. (할인 금액이 포함된 금액은 명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용 중 해지, 정지, 요금제 변경 시 사용한 기간만큼 프로모션 할인 금액이 적용됩니다. 
* 일시 정지가 포함된 월에는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일시정지가 끝난 다음 달부터는 동일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ex) 7/10 일시정지 후 7/21 일시정지 해지 시, 7월 요금할인 미적용
7/24 일시 정지 후 8/1 일시정지 해지 시, 7/8월 요금할인 미적용

* 유심 요금제는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유심 요금제는 온라인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휴대폰 OS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여전히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APN 기본 설정을 초기화해주세요.


질문
답변 A정확한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99-0999(유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약정을 하지 않는 단말할부의 경우에도 할부 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에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말 잔여할부금은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할부지속 또는 일시납부 가능하나 단,위약금과 사망에 의한 해지 시 할부지속은 불가합니다.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산정합니다.
1. 위약금 산정식 : (약정금액-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2.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 이용기간 별 기수혜총약정할인금액 X (1 – 약정 이용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
3. 단말 잔여 할부원금 산정식 : 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약정조건은 이동전화 계약서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날인한 금액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질문
답변 A사은품은 배송사 사정에 따라 예정일에서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은품 제공업체의 재고사정에 따라 배송예정일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며
배송지연 발생 시 사전에 안내문자를 발송 드리고 있습니다.

별도 안내를 받지 못한 상태라면, 신청내역조회에서 변경된 배송예정일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신청내역조회>
 
질문
답변 A가입 후 자격 비대상자로 확인시 자격상실을 3회 통보하고, 1개월내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지 않을 시 표준 요금제로 변경되오니, 자격이 변동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다른 적절한 요금제로 요금제 변경 부탁드립니다. 
질문
답변 A복지할인요금제는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단체 또는 비영리 목적의 장애인 복지시설 운영자로 등록된 자,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특수학교,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그 대상으로 지정된 고객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가입 대상자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장애인
-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단체 또는 비영리 목적의 장애인 복지시설 운영자로 등록된 자

► 국가유공자/특수학교/아동복지시설
-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특수학교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광주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
  (국가유공자증 또는 국가유공자유족중 소지자에 한함)
∙ 광복회 소속의 독립유공자 및 그 유족
∙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소속의 전상군경공상군경 및 그 유족
∙ 재일학도 의용군동지회 소속의 재일학도의용군
∙ 공상공무원
∙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 상이자
- 국가 유공자 등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에 의한 단체
∙ 광복회
∙ 대한민국 상이군경회대한민국 전몰군경유족회대한민국 전몰군경미망인회
∙ 재일학도의용군동지회
- 아동복지법에 의한 아동복지시설

► 기초생활수급자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7조제1항제1호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또는 같은 항 제3호에 따른 의료급여 수급자 

► 차상위계층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0호에 따른 차상위계층중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되는 자가 속한 가구의 가구원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9조 제5항에 따른 자활에 필요한 사업에 참여하는 자
∙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별표2 제3호 라목에 따라 희귀난치성질환 등으로서 본인부담액을 경감받는 자
∙ 장애인복지법 제49조에 따른 장애수당을 지급받는 자와 같은법 제50조 제 1항에 따른 장애아동수당을 지급받는 자
∙ 장애인연금법 제10조에 따라 장애인연금을 지급받는 자
∙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따른 보호대상자, 이경우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00분의 130이하인자를 포함
∙ 사회보장기본법 제37조 제2항에 따라 구축, 운영중인 시스템을 통해 ‘차상위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 대상자’에 해당함이 확인되는 사람
∙ 만6세이하 아동은 제외
질문
답변 AKCT(티플러스)에서 ESIM개통 이력이 있는 아이폰 13및 이후 출시된 단말기에 USIM회선으로 USIM 기변 시 “HD Voice 사용이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현재 휴대폰 결합상품으로 가입하는 경우 eSIM으로 가입이 불가하여 eSIM이 보이지 않습니다.
바른폰S를 구매하는 고객님들도 eSIM 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며, 
완료 전까지 유심으로 가입/개통 부탁드립니다.
질문
답변 A애플 제조사의 경우 iPhone 13 및 이후 출시되는 모델은 eSIM 단독 개통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USIM 개통 후 eSIM을 추가로 이용하는 경우에만 가능)
그 외 eSIM이 지원되는 휴대폰이라면 유심(USIM)없이, eSIM만 개통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eSIM 모듈이 탑재가 된 휴대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애플 : iOS12.1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이후 출시된 모델
- 삼성 : 갤럭시 폴드4, 갤럭시 Z플립 4 이후에 출시되는 모델
그 외 제조사의 경우 휴대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해외향 단말기의 경우 컨트리락이 해제된 경우에만 eSIM 사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1. 가입신청서 작성 시, 'eSIM 가입'을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접수된 순서에 따라 1~3일 이내 해피콜이 진행됩니다.

2. 해피콜 후 eSIM 개통이 완료되면, 신청서 작성 시 입력하신 휴대폰번호와 이메일로 QR코드가 발송됩니다.

3. eSIM을 다운받을 휴대폰을 Wi-Fi 또는 모바일데이터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한 뒤 QR코드를 스캔하여 eSIM 프로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가입안내 자세히보기

*eSIM 다운로드 실패 시,개통센터 (1599-3508)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A불가합니다.
eSIM 가입 시에도 셀프개통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이며, 셀프개통은 유심(USIM) 구매 후 개통 시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교통카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교통카드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NFC 유심으로 개통하여 이용해주세요
 
질문
답변 A자동으로 해지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 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는 경우 휴대폰에 인식된 eSIM 프로파일(통신사 가입정보)을 삭제하는 것으로
회선이 계속 개통된 상태이며, 요금이 청구됩니다.

eSIM 사용을 하지 않으려면, 
고객센터 > 신청양식 및 접수 > 해지신청을 통해 해지접수 후 SK 세븐모바일 회선을 해지해주세요.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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