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SK 7mobile

주메뉴

로그인

자주하는 질문

186

전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TOP 10

질문
답변 A 타사 (SKT, KT, LG U+) 가입 고객님도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SK 7mobile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 '번호이동'을 선택해주세요.
SK텔레콤은 SK 세븐모바일과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 시 기존에 받으셨던 가족 결합 및 멤버십 혜택은 종료됩니다.
이전 통신사는 개통 시 자동으로 해지됨으로 별도로 해지 절차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번호 이동 전 이전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위약금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질문
답변 A 접수가 완료되면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상담원이 해피콜을 진행하게 됩니다.
휴대폰/유심은 해피콜 진행 후 개통 및 발송되며,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휴대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이 지연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 유심 단독 요금제는 신규/번호이동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SK 세븐모바일 가입자의 경우 약정만료 후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제 변경 신청 가능하나, 이벤트 요금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존번호 해지 후 재가입 또는 신규 번호로 개통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질문
답변 A 요금제 변경은 홈페이지 내 '나의 서비스'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은 가입 후 또는 요금제 변경일로부터 만 30일 경과 후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 * 할인 혜택은 해지 전까지 평생 적용되며, 가입 첫 달은 일할 할인 계산됩니다. (할인 금액이 포함된 금액은 명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용 중 명의변경, 해지, 개통 월 중 다른 요금제로 변경 시에는 할인 혜택이 중지 또는 제외됩니다. (일할 할인 계산되지 않습니다.)
* 일시 정지가 포함된 월에는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일시정지가 끝난 다음 달부터는 동일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ex) 7/10 일시정지 후 7/21 일시정지 해지 시, 7월 요금할인 미적용
7/24 일시 정지 후 8/1 일시정지 해지 시, 7/8월 요금할인 미적용

* 유심 요금제는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유심 요금제는 온라인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 바른폰S는 철저한 사전 품질 검사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SK 7mobile만의 특S급 중고폰 브랜드입니다.
외관 상태 뿐 아니라 기능(버튼/스피커/카메라/와이파이/배터리 등)과 액정 상태(스크래치/잔상 등) 모두 품질 검사를 통과한 제품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단말 패키지에 충전기, 이어폰, 케이스와 보호 필름까지 추가 증정하여 새 폰을 구매하는 것과 다름 없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 후 180일 이내 단말 불량 시, 공식 A/S센터를 통해 불량 소견을 받으면 안심 보장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기존 폰을 수리하여 재발송해드리며, 수리 기간 동안 임대폰을 보내드립니다.)
질문
답변 A 정확한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99-0999(유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약정을 하지 않는 단말할부의 경우에도 할부 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에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말 잔여할부금은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할부지속 또는 일시납부 가능하나 단,위약금과 사망에 의한 해지 시 할부지속은 불가합니다.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산정합니다.
1. 위약금 산정식 : (약정금액-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2.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 이용기간 별 기수혜총약정할인금액 X (1 – 약정 이용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
3. 단말 잔여 할부원금 산정식 : 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약정조건은 이동전화 계약서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날인한 금액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질문
답변 A 1.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 신용카드가 없으시다면 범용인증서(은행 이체용 인증서와 다름) 발급 후 PC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사용 중인 은행이 있으시다면 해당은행사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공인인증센터에서 범용 추가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개인범용인증서 발급비용: 매년 4,400원)

2. 카드 인증이 안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하며 체크 카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 사은품 배송지 주소는 신청서 작성 시 유심배송지로 입력하신 주소로 기본 세팅되며 (유심기보유고객은 가입자주소)
변경을 희망하시는 경우 신청내역조회에서 배송예정일 -7일까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ex. 4월 19일이 배송예정일인 경우, 4월 12일까지 수정가능)

배송지변경하러가기
 
질문
답변 A 유심요금제 가입 시 선택하신 사은품은

1.  사은품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하신 고객님 (약관 동의시 [선택]고객혜택정보 및 광고수신동의 선택 )
2.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지한 개통완료예정일까지 개통을 마치신 고객님에 한해

배송이 진행되며, 이벤트페이지 or 신청내역조회에서 배송예정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택하신 사은품 외에 선착순 or 추가지급 사은품 배송일은 이벤트페이지에만 안내되고 있으니,
배송일 확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으신 고객님 중 변심으로 사은품 수령을 희망하신다면,
개통 완료 후 080-897-0999 를 통해 수신동의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질문
답변 A 셀프개통이란 개통안내전화(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시간에 온라인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친 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입니다.
언제 올지 모르는 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번호이동의 경우 언제 끊어질지 걱정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하기 때문에 대기시간 없이 빠르고 쉽게 가능합니다.

유심 배송시간도 줄이고 싶다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후 당일에 셀프개통도 가능합니다.
월별 유심 구매 혜택과 셀프개통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셀프개통어떻게하나요?
 
질문
답변 A 셀프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 작성
 유심 → 유심요금제 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본인에게 맞는 가입정보 입력 후 셀프개통신청
 ▶신청서 작성하러 가기

2. 셀프개통
유심이 있는 경우라면, 신청서 작성 후 바로 '유심 → 유심 셀프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유심은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세요!!!)
▶셀프개통하러 가기

유심이 없는 경우라면, 유심 수령 후 셀프개통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배송은 2~3일 소요 예정이며 택배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00 ~ 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유심다운로드
셀프개통 완료가 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 유심다운받는방법 : 통화버튼 누르고 #758353266#646# 입력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의 유심다운로드를 2~3번 반복해주세요.
 
질문
답변 A <셀프개통 가능시간>

 - 신규가입 : 8:00 ~ 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질문
답변 A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 중 본인확인에 필요한 2가지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1.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or 범용공인인증서)
2. 본인 신분증 (운전면허증 or 주민등록증)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셨거나,
SK 7mobile 공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도 같이 준비해주세요.

혹시,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려는 고객님이시라면?
3.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명 및 요금납부방법와 정보 (지로 or 신용카드 or 계좌이체)
4. WiFi 환경 (이전통신사 해지 후 SK 세븐모바일 개통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끊어져 셀프개통 오류 발생)


도 준비가 되어야합니다.


 
질문
답변 A 셀프개통은 유심요금제를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신규/번호이동으로 가입 시 가능합니다.
wavve, 하나원큐 등 일부 제휴 요금제와 휴대폰 요금제 가입 시, 셀프개통이 불가한 상품의 경우 단계에서 '셀프개통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온라인신청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유심요금제/휴대폰 구매 시, 셀프개통 가능 지속 확대 예정)
질문
답변 A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구매하셨거나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유심개통 과정이 필요하며, 유심을 보유하고 계신 국내 거주 성인이라면 셀프개통으로 즉시 개통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유심 → 유심요금제 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유심있음'을 선택한 뒤 요금제와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셀프개통신청'을 해주세요.
 ▶신청서 작성하러 가기

2. 셀프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유심은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세요!!!)
 ▶셀프개통하러 가기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00 ~ 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3. 유심 다운로드
 셀프개통 완료가 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 유심다운받는방법 : 통화버튼 누르고 #758353266#646# 입력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의 유심다운로드를 2~3번 반복해주세요.
질문
답변 A 셀프개통 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과정이 필요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및 서류 제출 및 확인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는 국내 18세 이상 성인만 가능합니다.  (외국인, 법인고객, 미성년자는 이용 불가)

셀프개통은 고객별 1회선만 개통이 가능하여,
다회선 이용을 원하시는 고객님이시라면 온라인/전화신청을 통해 가입 신청 바랍니다.
셀프개통 신청서를 이미 작성한 경우라면, 신청서를 새로 쓸 필요 없이 개통센터(1599-3508)로 개통 요청해주세요.
질문
답변 A 아니요. 인증 완료된 번호이동 통신사 정보로 개통 직전에 이전통신사는 자동 해지처리되며,
이용하신 금액은 SK 7mobile 요금안내서에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납부할 금액과 위약금 확인 후, 셀프개통을 진힝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통신사가 해지되지는 않습니다.)

단, 휴대폰 잔여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할부금은 변경 전 통신사에서 청구합니다.
 

원하시는 내용을 찾지 못하셨나요?
1 : 1 고객센터를 통해 질문 남겨 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