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총 182 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TOP 10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TOP 10

1다른 통신사(SKT,KT,LG U+ 등)를 사용 중입니다.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 할 수 있나요? 통신사 해지를 해야 하나요?
A
타사 (SKT, KT, LG U+) 가입 고객님도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SK 7mobile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 '번호이동'을 선택해주세요.
SK텔레콤은 SK 세븐모바일과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 시 기존에 받으셨던 가족 결합 및 멤버십 혜택은 종료됩니다.
이전 통신사는 개통 시 자동으로 해지됨으로 별도로 해지 절차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번호 이동 전 이전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위약금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휴대폰/유심을 신청하면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A
접수가 완료되면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상담원이 해피콜을 진행하게 됩니다.
휴대폰/유심은 해피콜 진행 후 개통 및 발송되며,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휴대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이 지연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3[유심 이벤트] 기존 SK 세븐모바일 고객도 가입 가능한가요?
A
유심 단독 요금제는 신규/번호이동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SK 세븐모바일 가입자의 경우 약정만료 후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제 변경 신청 가능하나, 이벤트 요금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존번호 해지 후 재가입 또는 신규 번호로 개통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4요금제 변경을 하고 싶어요.
A
요금제 변경은 홈페이지 내 '나의 서비스'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은 가입 후 또는 요금제 변경일로부터 만 30일 경과 후 가능합니다.
5신청내역 / 접수 진행 상태 / 배송 조회를 확인하고 싶어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PC기준) 또는 좌측 상단 전체 메뉴 클릭 후 우측 하단의 "신청 내역 조회"에서 혀재 진행 상태 및 배송 중인 상품의 송장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유심 이벤트] 할인 기간/ 약정 / 위약금 / 오프라인 가입 가능 여부
A
할인 혜택은 해지 전까지 평생 적용되며, 가입 첫 달은 일할 할인 계산됩니다. (할인 금액이 포함된 금액은 명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실시간 요금조회에서 확인 불가)
. 이용 중 명의변경, 해지, 개통 월 중 다른 요금제로 변경 시에는 할인 혜택이 중지 또는 제외됩니다. (일할 할인 계산되지 않습니다.)
. 일시 정지가 포함된 월에는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일시정지가 끝난 다음 달부터는 동일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ex) 7/10 일시정지 후 7/21 일시정지 해지 시, 7월 요금할인 미적용
7/24 일시 정지 후 8/1 일시정지 해지 시, 7/8월 요금할인 미적용

유심 요금제는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유심 요금제는 온라인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7바른폰S의 품질은 어떤가요?
A
바른폰S는 철저한 사전 품질 검사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SK 7mobile만의 특S급 중고폰 브랜드입니다.
외관 상태 뿐 아니라 기능(버튼/스피커/카메라/와이파이/배터리 등)과 액정 상태(스크래치/잔상 등) 모두 품질 검사를 통과한 제품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단말 패키지에 충전기, 이어폰, 케이스와 보호 필름까지 추가 증정하여 새 폰을 구매하는 것과 다름 없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 후 180일 이내 단말 불량 시, 공식 A/S센터를 통해 불량 소견을 받으면 안심 보장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기존 폰을 수리하여 재발송해드리며, 수리 기간 동안 임대폰을 보내드립니다.)
8약정 기간, 위약금, 잔여 할부금을 확인하고 싶어요.
A
정확한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99-0999(유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약정을 하지 않는 단말할부의 경우에도 할부 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에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말 잔여할부금은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할부지속 또는 일시납부 가능하나 단,위약금과 사망에 의한 해지 시 할부지속은 불가합니다.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산정합니다.
1. 위약금 산정식 : (약정금액-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2.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 이용기간 별 기수혜총약정할인금액 X (1 – 약정 이용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
3. 단말 잔여 할부원금 산정식 : 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약정조건은 이동전화 계약서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날인한 금액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9온라인 가입 신청 시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데 어떡하죠? (신용카드가 없어서 본인인증이 되지 않아요)
A
1.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 신용카드가 없으시다면 범용인증서(은행 이체용 인증서와 다름) 발급 후 PC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사용 중인 은행이 있으시다면 해당은행사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공인인증센터에서 범용 추가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개인범용인증서 발급비용: 매년 4,400원)

2. 카드 인증이 안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하며 체크 카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Q유심이용 휴대폰등록(확정기변)이란?
A
유심요금제를 가입하고 기존폰 or 자급제폰을 사용중인 고객님들의 경우 세븐모바일을 이용 전 유심이용 휴대폰등록(확정기변)을 진행을 권장합니다.
유심이용 휴대폰 등록은 사용하는 유심과 휴대폰 정보를 SK 세븐모바일에 등록하는 절차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액결제나 분실신고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등록 시 등록된 휴대폰은 중고 단말로 분류되어 약정 및 할부 가입이 불가한 점 참고하세요

유심이용휴대폰등록하러가기>
 
Q소액결제(휴대폰결제 서비스)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A

휴대폰 결제 서비스 이용 동의 후 가능합니다. (단, 19세 이상 개인 고객일 경우)
사용 기간 별 이용 한도가 상이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https://sk7mobile.com/bnef/content/mobilePayInfo.do

Q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일반 유심이 아닌 nfc 유심 이용시 가능하며, 휴대폰 종류에 따른 가능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SKT향: 사용 가능
2)KT향, U+향: 사용 불가
3) 자급제폰: 기종에 따라 가능 여부 상이하며 T머니 고객센터에 문의


 
QPASS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PASS는 이동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휴대폰(SKT향, KT향, U+향)과 자급제 휴대폰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단, PASS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확정 기변이 필요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114)에 문의 주시면 추가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Q셀프개통하고 싶은데 버튼이 안보이네요?
A
현재 셀프개통은 유심요금제를 신규가입으로 개통하는 경우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번호이동은 연내 확대 예정이며, 그 전에 가입을 희망하시는 고객님들은 온라인신청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Q셀프개통에 실패했다고 나와요.
A
본인확인, 미납, 번호이동 중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셀프개통 실패 시, 개통센터에서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늦어질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개통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였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Q셀프개통 어떻게 하나요?
A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먼저 개통에 필요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셀프개통을 진행해야 합니다.
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신청서 작성부터 개통까지 30분안에 개통이 가능하며,
유심이 없더라도, 신청서 작성하며 새 유심을 신청하여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배송에 따라 1~3일 소요되며, 배송시간 단축을 원하시면 가까운 CU 편의점과 홈플러스에서 유심을 구매하세요.)
 ▶가까운 CU편의 찾기>  
 ▶가까운 홈플러스 매장 찾기>  
<<<<셀프개통 3단계 한눈에 보기>>>>
step1.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하기
 유심 → 유심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유심, 요금제, 가입정보를 입력하세요.
step2. 셀프개통하기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준비하고
유심 → 유심 셀프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개통을 진행해주세요.
(유심은 꼭!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세요!!!)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00 ~ 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완료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step3. 유심다운받기
 셀프개통 완료가 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 유심다운받는방법 : 통화버튼 누르고 #758353266#646# 입력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의 유심다운로드를 2~3번 반복해주세요.
참 쉽죠? :)
 
Q유심은 있는데, 셀프개통 어떻게 하나요?
A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개통까지 30분이면 충분합니다.
① 유심 → 유심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유심있음'을 선택한 뒤 요금제와 가입정보를 입력하고 '셀프개통신청'을 해주세요.
②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유심 → 유심 셀프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개통을 진행해주세요.
 (유심은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세요!!!)
※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8:00 ~ 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Tip.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료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으니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셀프개통 완료가 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 유심다운받는방법 : 통화버튼 누르고 #758353266#646# 입력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의 유심다운로드를 2~3번 반복해주세요.
Q셀프개통은 누구나 할 수 있나요?
A
셀프개통 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계좌 인증과정이 필요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및 서류 제출 및 확인 절차가 필요하여
현재는 국내 성인 현재 만 18세 이상 어른만 가능합니다.  (외국인, 법인고객, 미성년자는 이용 불가)
Q셀프개통이 무엇인가요?
A
셀프개통이란 상담사의 도움 없이 본인 스스로 온라인에서 개통하는 서비스입니다.
언제 올지 모르는 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번호이동의 경우 언제 끊어질지 걱정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하여 대기시간 없이 빠르고 쉽게 가능합니다.
▶셀프개통어떻게하나요?
 
원하시는 내용을 찾지 못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