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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TOP 10

질문
답변 A유심보호서비스란 고객님의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넣으면 통화가 되지 않도록 하여 다른 사람의 유심 무단 사용을 차단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기기변경 시에는 유심보호서비스를 먼저 해지 후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해지한 부가서비스는 기기변경이 끝난 후 다시 가입해주세요.)



번호이동은 본 부가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관련이 없어 가입한 상태에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질문
답변 A유심 교체는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1. SK 7mobile 유심 구매 가능채널에서 먼저 유심을 구매해주세요.
 - 유심 구매 가능 채널 : 쿠팡,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다이소, 홈플러스, 이마트

2. 구매한 유심을 가지고 고객센터 또는 채팅상담으로 유심변경을 요청해주세요.  
 - 유심 변경 시, 신분증 진위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고 연락주시면 더 빠른 업무가 가능합니다.
 
 - 구매한 유심은 공유심 상태로 바로 휴대폰에 꽂아도 인식 되지 않습니다. 2번에 안내드린 유심변경 처리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셀프개통' 메뉴는 현재 타 통신사를 이용중인 고객님들이 'SK 7mobile' 통신사로 이동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기존 SK 7mobile 고객님들은 해당 메뉴 사용이 불가합니다. 



※ 4/28(월) 부터 동시에 많은 분들이 몰려서 서비스 가입 및 교체 상담이 지연될 수 있는 부분 고객님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SK 7mobile은 SK텔레콤과 다른 브랜드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교체 불가합니다.
(SKT 유심으로 SK 7mobile 유심 교체도 불가)

SK 7mobile 고객님의 경우 당사 프로세스에 따라 유심 교체를 진행해주세요.
질문
답변 A구매 상품 및 구매 방법에 따른 도착 시점을 확인해주세요. 

1. 유심 
 1) 유심만 먼저 구매하는 경우 
   ① 택배(우체국)배송: 평일 오후 4시까지 주문 시 당일 발송(다음 날 도착 확률 98%) 
   ② 당일배송: 평일은 오후 3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1시까지 주문 시 당일 도착 (서울 및 일부 수도권 지역) 
   ③ 바로배송: 주중/주말 상관없이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 주문 시 2시간 내 도착(전국. 단, 일부 제역 제외) 
   (※ 당일배송 및 바로배송 가능 여부는 유심 주문 화면에서 배송지 입력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가입 신청서 작성하며 유심을 함께 신청하는 경우('유심없음'으로 온라인 신청하는 경우)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 진행 
   (※ 배송은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발송되며,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은품은 유심과 별도 배송되며, 배송예정일은 신청내역조회 or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2. 휴대폰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 진행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이 지연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며 먼저 전화를 드리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사 축소 운영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해 빠르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하시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KTOA에 수동해제 요청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하시어 개통 요청해주세요.

[수동해제 방법 보기]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M-safer 서비스 해제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M-safer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그 외,
LG 헬로비전 (KT)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셀프개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전산 시스템 문제가 아닌, 사전동의 중 발생하는 문제이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셀프 개통 오류 지속 발생 시 네트워크 환경 불안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답변 A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및 진행해주세요.

1. 셀프개통 또는 후개통 진행
 - 개통이 되지 않은 유심을 꽂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셀프개통 혹은 후개통 후 유심을 꽂아주세요.


2. SKT향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 꽂기
 - 주변의 SKT향 삼성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을 꽂은 후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주세요 (최대 10회, LG전자 휴대폰 불가)
이후 다시 고객님의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재부팅 5~10회 정도 필요할 수 있음)

- 해외향 또는 개통 이력이 없는 일부 자급제폰의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LG전자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변의 SKT향 삼성 휴대폰, 아이폰에 유심을 꽂아 유심 다운로드 및 재부팅을 진행해주세요.

3. 1,2번 불가 시 강제인식 된 유심 발송
 - 이 경우 유심 수령까지 사용 불가하며, 우체국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제 인식을 원하실 경우 개통센터(1599-3508)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유심 다운로드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데이터,통화가 사용이 된다면 유심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답변 A기존 SK 세븐모바일 가입자의 경우 [MY > 요금제/부가서비스 > 요금제 조회/변경] 메뉴를 통해 유심요금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질문
답변 A휴대폰 OS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여전히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APN 기본 설정을 초기화해주세요.


질문
답변 A정확한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99-0999(유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약정을 하지 않는 단말할부의 경우에도 할부 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에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말 잔여할부금은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할부지속 또는 일시납부 가능하나 단,위약금과 사망에 의한 해지 시 할부지속은 불가합니다.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산정합니다.
1. 위약금 산정식 : (약정금액-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2.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 이용기간 별 기수혜총약정할인금액 X (1 – 약정 이용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
3. 단말 잔여 할부원금 산정식 : 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약정조건은 이동전화 계약서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날인한 금액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질문
답변 A
듀얼심 단말기에서 하나의 SIM만 사용하거나 사용 중인 두 SIM의 명의가 일치하더라도
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미동의 시 명의 일치 확인 불가 사유로 회선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 Dual SIM (듀얼심) 단말기 기종 확인하기

정보 제공 미동의 시 발신이 정지되며 다음날 24시에 수신도 함께 정지됩니다.
이용정지 시 월 3,300원 (부가세 포함)이 일할 계산되어 부가되나 정보 제공 동의 시 자동으로 정지가 해제됩니다.

자급제 (=OMD/해외향 단말기) 이용 고객님은 단말기 정보가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고객정보 제공 동의 전 단말기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
[처리방법]
1)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로 접속하여 IMEI1,2값을 등록해주세요.
 - URL : www.imei.kr
 - 경로 : 상단 IMEI 사전등록 → IMEI 사전등록 신청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IMEI 1,2 입력
 - IMEI 확인방법 : 다이얼 패드에서 *#06# 입력 시 IMEI1,2 값 확인 가능

2) IMEI1,2값 등록 후 KAIT 고객정보 제공에 동의해주세요.
  - URL : https://m.sktmnp.co.kr/mvno/agree

※ 주의사항
 - IMEI값 사전 등록 없이 KAIT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할 경우 정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IMEI 사전 등록 후 KAIT 정보 제공동의를 진행해주세요.
 - 순서대로 진행했으나 정지 복구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질문
답변 A유심보호서비스란 고객님의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넣으면 통화가 되지 않도록 하여 다른 사람의 유심 무단 사용을 차단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기기변경 시에는 유심보호서비스를 먼저 해지 후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해지한 부가서비스는 기기변경이 끝난 후 다시 가입해주세요.)



번호이동은 본 부가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관련이 없어 가입한 상태에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질문
답변 A- 고객센터 유심 변경 가능 시간 : 평일 08시 ~ 20시
20시 이후 야간 시간에 접수된 내역은 익일 오전에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 4/28(월) 부터 동시에 많은 분들이 몰려서 서비스 가입 및 교체 상담이 지연될 수 있는 부분 고객님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변경 불가합니다.

 - 유심 이용 고객님은 유심
 - eSIM 이용 고객님은 eSIM

동일한 유형의 SIM 으로만 변경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인증서를 유심/eSIM에 저장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한 경우,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사용 불가합니다.

아래의 앱으로 모바일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 중이시라면, 해당하는 케이스에 따라 유심교체 전/후에 진행해주세요.
(모바일티머니, 삼성월렛, 토스, 11pay, 신한카드/우리카드/하나카드/농협카드 앱)

■ 충전형 이용 시 :
1) 유심 교체 전 충전되어 있는 잔액을 '환불'하신 후, 새 유심을 이용해주세요.
2) 환불은 '이용 중인 앱'에서 가능합니다.
 
■ 후불청구형 이용 시 :
사용한 교통금액만 청구되도록 '이용 중인 앱'에서 '후불청구형 서비스 중단(충전형 서비스 전환 또는 교통카드 삭제) 후, 새 유심에서 이용해 주세요.
(예시) 모바일티머니 앱: '사이드메뉴>  교통카드>  충전형 서비스 전환' 선택
(예시) 삼성월렛 앱: '전체 메뉴>  교통카드 티머니>  더보기버튼>  교통카드 삭제' 선택자세한 내용은 이용 중이신 앱 내 공지사항 등 개별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질문
답변 A연락처를 유심에 저장하여 이용중인 고객님이라면, 유심 교체후 연락처가 삭제됩니다.
이 경우 유심교체 신청 전에 휴대폰으로 연락처를 복사하고 진행해주세요.


- 삼성: [연락처] - 왼쪽 삼선메뉴 > 설정(연락처 설정) > 연락처 가져오기 > From [USIM] To:이동할 위치 선택 - [이동] 선택
- 아이폰: [설정] - [앱] - [연락처] - [SIM 연락처 가져오기] - 메시지가 표시되면 SIM 카드 연락처를 가져올 위치 선택

※ 단말기에 따라 경로가 다를 수 있으며, 위 경로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제조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사용중인 휴대폰번호, 요금제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질문
답변 A유심 환불(무료 교체)대상은 2025년 4월 18일 24시 기준 SK 7mobile 이용 가입자로 
유심 구매일이 4월 19일 00시 이후이며, 유심 변경(교체)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4월 19일 이후 개통한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유심구매 후 변경까지 진행한 고객에 한해 환불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교체는 회선당 1회에 한해 지원되어1명의 가입자가 3개의 회선을 가지고 있다면, 3개의 회선 각각 1회씩 무료 교체가 가능합니다.

환불방식은 유심 변경한 날짜 기준으로 다음달 요금 안내서에 요금조정으로 진행됩니다.
ex. 4월에 유심 변경한 경우 5월 요금안내서에서 조정 반영
    5월에 유심 변경한 경우 6월 요금안내서에서 조정 반영

환불 금액은 홈페이지, 오픈마켓, 편의점 등의 채널에서 유심을 구매하신 금액으로, (선물받은 무료 유심은 환불되지 않음)
청구된 기본료가 조정된 금액보다 작은 경우 남은 조정금액이 소진될 때까지 이월됩니다.
질문
답변 ASK 7mobile은 SK텔레콤과 다른 브랜드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교체 불가합니다.
(SKT 유심으로 SK 7mobile 유심 교체도 불가)

SK 7mobile 고객님의 경우 당사 프로세스에 따라 유심 교체를 진행해주세요.
질문
답변 A유심 PIN 비밀번호란  현재 사용중인 유심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비밀번호로
사용중인 유심을 다른 기기에 끼워도 사용할 수 없게 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되면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켤 때마다 PIN 번호를 입력하게 되고,
PIN을 3회 이상 틀리는 경우 잠겨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잠김 해제를 위해서는 PUK 번호가 필요하며, 
PUK 번호는 최초 유심 구매 시 유심을 잘라내기 전인 유심 카드에 기재 되어 있어 
유심 카드 분실 후에는 PUK 번호 조회가 불가합니다. (고객센터에서도 조회 불가)

PUK 번호 분실에 따른 유심 사용 불가 시 고객센터를 통해 유심 재발급을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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