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SK 7mobile

주메뉴

로그인

자주하는 질문

10

전체

질문
답변 AKCT(티플러스)에서 ESIM개통 이력이 있는 아이폰 13및 이후 출시된 단말기에 USIM회선으로 USIM 기변 시 “HD Voice 사용이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현재 휴대폰 결합상품으로 가입하는 경우 eSIM으로 가입이 불가하여 eSIM이 보이지 않습니다.
바른폰S를 구매하는 고객님들도 eSIM 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며, 
완료 전까지 유심으로 가입/개통 부탁드립니다.
질문
답변 A애플 제조사의 경우 iPhone 13 및 이후 출시되는 모델은 eSIM 단독 개통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USIM 개통 후 eSIM을 추가로 이용하는 경우에만 가능)
그 외 eSIM이 지원되는 휴대폰이라면 유심(USIM)없이, eSIM만 개통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eSIM 모듈이 탑재가 된 휴대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애플 : iOS12.1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이후 출시된 모델
- 삼성 : 갤럭시 폴드4, 갤럭시 Z플립 4 이후에 출시되는 모델
그 외 제조사의 경우 휴대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해외향 단말기의 경우 컨트리락이 해제된 경우에만 eSIM 사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1. 가입신청서 작성 시, 'eSIM 가입'을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접수된 순서에 따라 1~3일 이내 해피콜이 진행됩니다.

2. 해피콜 후 eSIM 개통이 완료되면, 신청서 작성 시 입력하신 휴대폰번호와 이메일로 QR코드가 발송됩니다.

3. eSIM을 다운받을 휴대폰을 Wi-Fi 또는 모바일데이터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한 뒤 QR코드를 스캔하여 eSIM 프로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가입안내 자세히보기

*eSIM 다운로드 실패 시,개통센터 (1599-3508)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A불가합니다.
eSIM 가입 시에도 셀프개통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이며, 셀프개통은 유심(USIM) 구매 후 개통 시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교통카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교통카드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NFC 유심으로 개통하여 이용해주세요
 
질문
답변 A자동으로 해지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 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는 경우 휴대폰에 인식된 eSIM 프로파일(통신사 가입정보)을 삭제하는 것으로
회선이 계속 개통된 상태이며, 요금이 청구됩니다.

eSIM 사용을 하지 않으려면, 
고객센터 > 신청양식 및 접수 > 해지신청을 통해 해지접수 후 SK 세븐모바일 회선을 해지해주세요. 바로가기
 
질문
답변 A네, 가능합니다.
기존에 유심(USIM)을 꽂아 사용하시던 휴대폰이 eSIM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eSIM을 추가개통하여 두 개의 번호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eSIM을 먼저 개통하여 사용하다가, 유심을 추가 구매하여 개통 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유심과 eSIM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 두 SIM의 명의가 동일명의인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초에 동일명의로 개통하였으나 이용 중 타인명의 유심을 꽂거나 사용중인 eSIM에 명의변경이 발생하는 등
두 SIM의 명의가 달라지는 경우 변경 발생한 SIM의 번호는 자동 일시정지되며, 일시정지 비용 3,850원(VAT 포함)이 청구됩니다.
(정지 후 D+2일까지 착신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해제 가능)

eSIM 이용 중 타인 명의의 유심을 꽂은 경우 유심은 '명의 불일치 이용정지' 되며,
이 때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 꽂아 정상적으로 인식시키면 유심의 '명의 불일치 이용정지'는 자동해제 처리됩니다.
 
질문
답변 AeSIM이란 실물유심없이 휴대폰에 내장된 칩에 가입자 정보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는 디지털 SIM입니다.
eSIM 서비스는 eSIM 모듈이 탑재되어 출시된 휴대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므로,
가입 전 사용하시려는 휴대폰이 eSIM 기능을 지원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원하시는 내용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고객상담을 통해 질문 남겨 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