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A휴대폰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또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여부가 “허용하지 않음" 또는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허용으로 셋팅되어 있으나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 아래의 내용에 따라 APN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 KT향 스마트폰 (3G/LTE)
1) 개통 후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 필요(단말+USIM 및 USIM ONLY 동일)
2)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 방법(*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2(Froyo)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모바일데이터)> APN >SK Telecom(Roaming 아님)
- Android 2.3(Gingerbread)이상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SK Telecom(Roaming 아님)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 해외OMD(Open Market Device) 및 자급제 스마트폰
1) 개통 완료 후, 해당 스마트폰의 APN값 재설정 필요
2) APN 값 설정 방법 (*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3(Gingerbread) 이상 Setting>Wireless and network > Mobile networks > Access Point Names > 메뉴버튼 > New APN
- 아래의 설정 값 입력 후 메뉴 버튼 >Save Name 7mobile

** LTE (4G)
APN : lte.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3G
APN : web.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명기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경우 아무런 설정 값 없이 Skip 후 저장
** 5G
APN : 5g.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