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SK 7mobile

주메뉴

로그인
쳇봇 열기 로그인 후 이용하시면
고객인증 없이 편리한 상담이 가능해요

자주하는 질문

전체

질문
답변 A워치, 태블릿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우리/롯데/현대/KB국민카드를 통해 매월 최대 2만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휴카드는 카드사 발급방법 확인 후 온라인or 전화로 직접 신청해야 하며 카드 발급 및 수령 이후 자동이체까지 등록해주셔야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휴카드보기>
신규 가입 고객님으로 아직 카드 발급 전이시라면 다른 계좌나 카드로 자동이체 등록을 해주신 다음,
개통 및 카드 수령한 뒤 홈페이지 납부방법변경 또는 고객센터 1599-0999로 자동이체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질문
답변 AData, mms 수발신이 되지 않을 경우 APN 설정이 필요합니다.  

● KT향 스마트폰 (3G/LTE) APN 설정하기

1) 개통 후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 필요(단말+USIM 및 USIM ONLY 동일)
2)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 방법(*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2(Froyo)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모바일데이터)> APN >SK Telecom(Roaming 아님)
- Android 2.3(Gingerbread)이상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SK Telecom(Roaming 아님)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 해외OMD(Open Market Device) 및 자급제 스마트폰 APN 설정하기

1) 개통 완료 후, 해당 스마트폰의 APN값 재설정 필요
2) APN 값 설정 방법 (*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3(Gingerbread) 이상 Setting>Wireless and network > Mobile networks > Access Point Names > 메뉴버튼 > New APN
- 아래의 설정 값 입력 후 메뉴 버튼 >Save Name 7mobile


** LTE (4G)
   APN : lte.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3G
   APN : web.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명기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경우 아무런 설정 값 없이 Skip 후 저장 

** 5G
   APN : 5g.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질문
답변 A■ 안드로이드폰을 사용중이시라면?
구글플레이 스토어 > "SK 7mobile 고객센터" 를 검색하여 설치 및 이용가능합니다.  (지금설치하기)

■ 아이폰을 사용중이시라면?
앱스토어 > "SK 7mobile 고객센터" 를 검색하여 설치 및 이용가능합니다.  (지금설치하기)

앱을 통해 사용중인 상품 및 요금조회/변경이 가능하며,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하시면 동일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휴대폰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또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여부가 “허용하지 않음" 또는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허용으로 셋팅되어 있으나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 아래의 내용에 따라 APN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 KT향 스마트폰 (3G/LTE)

1) 개통 후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 필요(단말+USIM 및 USIM ONLY 동일)
2)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 방법(*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2(Froyo)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모바일데이터)> APN >SK Telecom(Roaming 아님)
- Android 2.3(Gingerbread)이상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SK Telecom(Roaming 아님)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 해외OMD(Open Market Device) 및 자급제 스마트폰
1) 개통 완료 후, 해당 스마트폰의 APN값 재설정 필요
2) APN 값 설정 방법 (*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3(Gingerbread) 이상 Setting>Wireless and network > Mobile networks > Access Point Names > 메뉴버튼 > New APN
- 아래의 설정 값 입력 후 메뉴 버튼 >Save Name 7mobile


** LTE (4G)
   APN : lte.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3G
   APN : web.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명기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경우 아무런 설정 값 없이 Skip 후 저장 

** 5G
   APN : 5g.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원하시는 내용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고객상담을 통해 질문 남겨 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