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SK 7mobile

주메뉴

로그인
쳇봇 열기 로그인 후 이용하시면
고객인증 없이 편리한 상담이 가능해요

자주하는 질문

질문
답변 ASK 7mobile은 SK텔레콤과 다른 브랜드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와 할인혜택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통화품질은 SK텔레콤과 동일합니다.

[SK 7mobile 부가서비스 안내]

질문
답변 A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번호이동 3개월 제한 고객의 경우 다음의 절차로 해제 후 개통은 가능하지만, 셀프개통은 불가합니다.

1. KTOA(번호이동중립기관) 홈페이지 접속하여 [1 or 2.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신청서 다운받기]
수동해제 중 신분증 사본이 필수 첨부파일로 사용되며 개인정보이슈를 방지하기 위해
본인이 직접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Tip. 노란색으로 표시한 영역 외 입력 방법은
신청서 게시판에 함께 업로드 되어 있는  '3.이동전화 제한기간내 번호이동신청서 작성요령.pdf'를 참고하여 작성하세요.

*  신청 대리점 정보 및 SK 세븐모바일 관련 기재 항목 설명



2. KTOA(번호이동중립기관)에 신청서 및 신분증(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한 상태로) 이메일 발송
- 메일주소 : rnp@ktoa.or.kr


3. KTOA(번호이동중립기관)의 처리완료 답변 확인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하여
번호이동제한해제 수동해제 완료 내용 공유 후 개통 요청



 
질문
답변 A외산폰 역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단, 해외에서 구입한 블랙베리/노키아폰은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외산폰의 경우 유심 장착 후 Data 사용을 위해 별도의 APN 설정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 해외OMD(Open Market Device) 및 자급제 스마트폰 APN 설정하기
1) 개통 완료 후, 해당 스마트폰의 APN값 재설정 필요
2) APN 값 설정 방법 (*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3(Gingerbread) 이상 Setting>Wireless and network > Mobile networks > Access Point Names > 메뉴버튼 > New APN
- 아래의 설정 값 입력 후 메뉴 버튼 >Save Name 7mobile


** LTE (4G)
   APN : lte.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3G
   APN : web.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명기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경우 아무런 설정 값 없이 Skip 후 저장 

** 5G
   APN : 5g.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질문
답변 AData, mms 수발신이 되지 않을 경우 APN 설정이 필요합니다.  

● KT향 스마트폰 (3G/LTE) APN 설정하기

1) 개통 후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 필요(단말+USIM 및 USIM ONLY 동일)
2)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 방법(*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2(Froyo)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모바일데이터)> APN >SK Telecom(Roaming 아님)
- Android 2.3(Gingerbread)이상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SK Telecom(Roaming 아님)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 해외OMD(Open Market Device) 및 자급제 스마트폰 APN 설정하기

1) 개통 완료 후, 해당 스마트폰의 APN값 재설정 필요
2) APN 값 설정 방법 (*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3(Gingerbread) 이상 Setting>Wireless and network > Mobile networks > Access Point Names > 메뉴버튼 > New APN
- 아래의 설정 값 입력 후 메뉴 버튼 >Save Name 7mobile


** LTE (4G)
   APN : lte.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3G
   APN : web.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명기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경우 아무런 설정 값 없이 Skip 후 저장 

** 5G
   APN : 5g.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질문
답변 A



 
질문
답변 A휴대폰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또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여부가 “허용하지 않음" 또는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허용으로 셋팅되어 있으나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 아래의 내용에 따라 APN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 KT향 스마트폰 (3G/LTE)

1) 개통 후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 필요(단말+USIM 및 USIM ONLY 동일)
2)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 방법(*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2(Froyo)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모바일데이터)> APN >SK Telecom(Roaming 아님)
- Android 2.3(Gingerbread)이상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SK Telecom(Roaming 아님)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 해외OMD(Open Market Device) 및 자급제 스마트폰
1) 개통 완료 후, 해당 스마트폰의 APN값 재설정 필요
2) APN 값 설정 방법 (*제조사별로 일부 메뉴의 명칭이 상이할 수 있음)
- Android 2.3(Gingerbread) 이상 Setting>Wireless and network > Mobile networks > Access Point Names > 메뉴버튼 > New APN
- 아래의 설정 값 입력 후 메뉴 버튼 >Save Name 7mobile


** LTE (4G)
   APN : lte.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3G
   APN : web.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 명기되지 않은 항목이 있을 경우 아무런 설정 값 없이 Skip 후 저장 

** 5G
   APN : 5g.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 Proxy : smart.nate.com
   MMS Port : 9093
   MCC : 450
   MNC : 05
   Type : Internet + mms


3) 스마트폰 전원 종료 후 재부팅

원하시는 내용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고객상담을 통해 질문 남겨 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