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SK 7mobile

주메뉴

로그인
쳇봇 열기 로그인 후 이용하시면
고객인증 없이 편리한 상담이 가능해요

자주하는 질문

13

전체

질문
답변 A유심보호서비스란 고객님의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넣으면 통화가 되지 않도록 하여 다른 사람의 유심 무단 사용을 차단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기기변경 시에는 유심보호서비스를 먼저 해지 후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해지한 부가서비스는 기기변경이 끝난 후 다시 가입해주세요.)



번호이동은 본 부가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관련이 없어 가입한 상태에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질문
답변 A- 고객센터 유심 변경 가능 시간 : 평일 08시 ~ 20시
20시 이후 야간 시간에 접수된 내역은 익일 오전에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 4/28(월) 부터 동시에 많은 분들이 몰려서 서비스 가입 및 교체 상담이 지연될 수 있는 부분 고객님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변경 불가합니다.

 - 유심 이용 고객님은 유심
 - eSIM 이용 고객님은 eSIM

동일한 유형의 SIM 으로만 변경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인증서를 유심/eSIM에 저장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한 경우,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사용 불가합니다.

아래의 앱으로 모바일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 중이시라면, 해당하는 케이스에 따라 유심교체 전/후에 진행해주세요.
(모바일티머니, 삼성월렛, 토스, 11pay, 신한카드/우리카드/하나카드/농협카드 앱)

■ 충전형 이용 시 :
1) 유심 교체 전 충전되어 있는 잔액을 '환불'하신 후, 새 유심을 이용해주세요.
2) 환불은 '이용 중인 앱'에서 가능합니다.
 
■ 후불청구형 이용 시 :
사용한 교통금액만 청구되도록 '이용 중인 앱'에서 '후불청구형 서비스 중단(충전형 서비스 전환 또는 교통카드 삭제) 후, 새 유심에서 이용해 주세요.
(예시) 모바일티머니 앱: '사이드메뉴>  교통카드>  충전형 서비스 전환' 선택
(예시) 삼성월렛 앱: '전체 메뉴>  교통카드 티머니>  더보기버튼>  교통카드 삭제' 선택자세한 내용은 이용 중이신 앱 내 공지사항 등 개별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질문
답변 A연락처를 유심에 저장하여 이용중인 고객님이라면, 유심 교체후 연락처가 삭제됩니다.
이 경우 유심교체 신청 전에 휴대폰으로 연락처를 복사하고 진행해주세요.


- 삼성: [연락처] - 왼쪽 삼선메뉴 > 설정(연락처 설정) > 연락처 가져오기 > From [USIM] To:이동할 위치 선택 - [이동] 선택
- 아이폰: [설정] - [앱] - [연락처] - [SIM 연락처 가져오기] - 메시지가 표시되면 SIM 카드 연락처를 가져올 위치 선택

※ 단말기에 따라 경로가 다를 수 있으며, 위 경로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제조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A아니요. 사용중인 휴대폰번호, 요금제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질문
답변 A유심 환불(무료 교체)대상은 2025년 4월 18일 24시 기준 SK 7mobile 이용 가입자로 
유심 구매일이 4월 19일 00시 이후이며, 유심 변경(교체)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4월 19일 이후 개통한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유심구매 후 변경까지 진행한 고객에 한해 환불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교체는 회선당 1회에 한해 지원되어1명의 가입자가 3개의 회선을 가지고 있다면, 3개의 회선 각각 1회씩 무료 교체가 가능합니다.

환불방식은 유심 변경한 날짜 기준으로 다음달 요금 안내서에 요금조정으로 진행됩니다.
ex. 4월에 유심 변경한 경우 5월 요금안내서에서 조정 반영
    5월에 유심 변경한 경우 6월 요금안내서에서 조정 반영

환불 금액은 홈페이지, 오픈마켓, 편의점 등의 채널에서 유심을 구매하신 금액으로, (선물받은 무료 유심은 환불되지 않음)
청구된 기본료가 조정된 금액보다 작은 경우 남은 조정금액이 소진될 때까지 이월됩니다.
질문
답변 ASK 7mobile은 SK텔레콤과 다른 브랜드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교체 불가합니다.
(SKT 유심으로 SK 7mobile 유심 교체도 불가)

SK 7mobile 고객님의 경우 당사 프로세스에 따라 유심 교체를 진행해주세요.
질문
답변 A유심 PIN 비밀번호란  현재 사용중인 유심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비밀번호로
사용중인 유심을 다른 기기에 끼워도 사용할 수 없게 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되면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켤 때마다 PIN 번호를 입력하게 되고,
PIN을 3회 이상 틀리는 경우 잠겨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잠김 해제를 위해서는 PUK 번호가 필요하며, 
PUK 번호는 최초 유심 구매 시 유심을 잘라내기 전인 유심 카드에 기재 되어 있어 
유심 카드 분실 후에는 PUK 번호 조회가 불가합니다. (고객센터에서도 조회 불가)

PUK 번호 분실에 따른 유심 사용 불가 시 고객센터를 통해 유심 재발급을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원하시는 내용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고객상담을 통해 질문 남겨 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