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SK 7mobile

주메뉴

로그인

자주하는 질문

256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TOP 10

질문
답변 A* 유심요금제 가입 시,
신청서 작성하며 유심을 같이 신청하는 경우(유심없음으로 온라인신청하는 경우),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은 유심과 별도 배송되며, 배송예정일은 신청내역조회 or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휴대폰 구매 시,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개통센터 상담원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배송은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발송되며,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이 지연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질문
답변 A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하며 먼저 전화를 드리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사 축소 운영 및 주문량 증가로 인해 빠르게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하시다면,
휴대폰을 껐다 켠뒤,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전통신사 해지가 자동 취소되며, 이전 통신사로 다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불가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KTOA에 수동해제 요청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하시어 개통 요청해주세요.

[수동해제 방법 보기]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M-safer 서비스 해제 후,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M-safer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그 외,
LG 헬로비전 (KT)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어
셀프개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전산 시스템 문제가 아닌, 사전동의 중 발생하는 문제이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셀프 개통 오류 지속 발생 시 네트워크 환경 불안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PC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답변 A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및 진행해주세요.

1. 셀프개통 또는 후개통 진행
 - 개통이 되지 않은 유심을 꽂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셀프개통 혹은 후개통 후 유심을 꽂아주세요.


2. SKT향 삼성 휴대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 꽂기
 - 주변의 SKT향 삼성폰 또는 아이폰에 유심을 꽂은 후 전원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주세요 (최대 10회, LG전자 휴대폰 불가)
이후 다시 고객님의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재부팅 5~10회 정도 필요할 수 있음)

- 해외향 또는 개통 이력이 없는 일부 자급제폰의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LG전자 휴대폰의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변의 SKT향 삼성 휴대폰, 아이폰에 유심을 꽂아 유심 다운로드 및 재부팅을 진행해주세요.

3. 1,2번 불가 시 강제인식 된 유심 발송
 - 이 경우 유심 수령까지 사용 불가하며, 우체국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제 인식을 원하실 경우 개통센터(1599-3508)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유심 다운로드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데이터,통화가 사용이 된다면 유심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질문
답변 A요금제 변경은 홈페이지 내 '나의 서비스' 메뉴 또는 SK 7mobile 어플 내 '이용중 서비스 조회/변경 > 요금제 조회/ 변경' 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한 요금제 변경 시 고객센터(1599-0999(유료)/ 114) 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은 가입 후 또는 요금제 변경일로부터 만 30일 경과 후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기존 SK 세븐모바일 가입자의 경우 나의서비스 > 이용중서비스조회/변경 > 요금제 조회/변경  메뉴를 통해 유심요금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질문
답변 A1.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  네이버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카드 인증이 안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하며 체크 카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질문
답변 A* 할인 혜택은 해지 전까지 평생 적용되며, 가입 첫 달은 일할 할인 계산됩니다. (할인 금액이 포함된 금액은 명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용 중 해지, 정지, 요금제 변경 시 사용한 기간만큼 프로모션 할인 금액이 적용됩니다. 
* 일시 정지가 포함된 월에는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일시정지가 끝난 다음 달부터는 동일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ex) 7/10 일시정지 후 7/21 일시정지 해지 시, 7월 요금할인 미적용
7/24 일시 정지 후 8/1 일시정지 해지 시, 7/8월 요금할인 미적용

* 유심 요금제는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유심 요금제는 온라인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휴대폰 OS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여전히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APN 기본 설정을 초기화해주세요.


질문
답변 A정확한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99-0999(유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약정을 하지 않는 단말할부의 경우에도 할부 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에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말 잔여할부금은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할부지속 또는 일시납부 가능하나 단,위약금과 사망에 의한 해지 시 할부지속은 불가합니다.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산정합니다.
1. 위약금 산정식 : (약정금액-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2.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 이용기간 별 기수혜총약정할인금액 X (1 – 약정 이용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
3. 단말 잔여 할부원금 산정식 : 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약정조건은 이동전화 계약서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날인한 금액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질문
답변 A
듀얼심 단말기에서 하나의 SIM만 사용하거나 사용 중인 두 SIM의 명의가 일치하더라도
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미동의 시 명의 일치 확인 불가 사유로 회선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 Dual SIM (듀얼심) 단말기 기종 확인하기

정보 제공 미동의 시 발신이 정지되며 다음날 24시에 수신도 함께 정지됩니다.
이용정지 시 월 3,300원 (부가세 포함)이 일할 계산되어 부가되나 정보 제공 동의 시 자동으로 정지가 해제됩니다.

자급제 (=OMD/해외향 단말기) 이용 고객님은 단말기 정보가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고객정보 제공 동의 전 단말기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
[처리방법]
1)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로 접속하여 IMEI1,2값을 등록해주세요.
 - URL : www.imei.kr
 - 경로 : 상단 IMEI 사전등록 → IMEI 사전등록 신청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IMEI 1,2 입력
 - IMEI 확인방법 : 다이얼 패드에서 *#06# 입력 시 IMEI1,2 값 확인 가능

2) IMEI1,2값 등록 후 KAIT 고객정보 제공에 동의해주세요.
  - URL : https://m.sktmnp.co.kr/mvno/agree

※ 주의사항
 - IMEI값 사전 등록 없이 KAIT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할 경우 정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IMEI 사전 등록 후 KAIT 정보 제공동의를 진행해주세요.
 - 순서대로 진행했으나 정지 복구가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질문
답변 A해외에서 개통한 eSIM은 국내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eSIM 이용이 필요하신 경우 SK 세븐모바일 eSIM 신규가입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A공부폰은 휴대폰의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차단하여 자녀의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SK 7mobile만의 전용 휴대폰입니다. 공부에 방해가 되는 인터넷 기능은 차단하고, 프라임 영/한 사전, MP3 등 학습에 도움이 되는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답변 A'23년 8월 이전에 개명하신 경우, 개명 후 정보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아 본인인증(모바일 신분증, PASS 앱 등)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고객센터 : 114(가입자 무료), 1599-0999(유료)
질문
답변 A휴대폰 교환/반품은 단말기 초기 불량, 상품 오발송, 통화품질 불량에만 가능하며, 다이렉트 개통센터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599-3508 / 평일 10:00~18:00 운영)
통화 품질 불량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7mobile 고객센터(1599-0999) 통화 품질 부서에 통화품질 상담 이력이 있으셔야 신청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절차]
▶ 새 제품인 경우
1. 개통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합니다.
2. 서비스센터에서 불량확인증을 발급받습니다.
3. 불량확인증 원본을 휴대폰과 함께 개통센터로 보냅니다.
. 보내기 전에 개통센터에 미리 연락해야 합니다.
. 불량확인증이 없으면 교환하거나 반품할 수 없습니다.
. 유심이나 휴대폰의 다른 부품을 빠트리고 안보내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 바른폰인 경우
1. 개통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서비스센터(A/S/센터)에 방문합니다.
. 애플 공식 A/S센터: 유베이스, 동부대우전자, TUVA 등
2. 휴대폰 불량에 대한 의견을 적은 A/S 기사 명함을 받습니다.
.사용하던 중고폰은 불량확인증 발급이 안될 수 있어 명함으로 대신합니다.
3. 받은 명함을 휴대폰과 함께 개통센터로 보냅니다.

▶ 바른폰 180일(6개월)안심 보증 프로그램
공식 A/S센터를 통해서 제품 불량 확인을 받으시면 휴대폰을 수리해서 다시 발송해드립니다. (휴대폰 수리기간 동안에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휴대폰을 보내드립니다.)
.2018년 11월 22일부터 개통한 휴대폰부터 가능합니다.

▶ 리퍼폰인 경우
1. 액정과 배터리에 한하여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10개월간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2. 이외 불량에 대해서는 바른폰과 동일합니다.
질문
답변 ASK 7mobile은 SK텔레콤과 다른 브랜드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와 할인혜택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통화품질은 SK텔레콤과 동일합니다.

[SK 7mobile 부가서비스 안내]

질문
답변 A2023년 5월 1일 ~ 7월 31일 데이터플러스 프로모션 중 대상 요금제에 가입/변경한 고객님들은 가입/변경 후 24개월차까지 매월 1일에 추가 데이터(150GB,50GB)가 지급됩니다. 데이터는 데이터플러스 → 기본제공 데이터 → QoS 순으로 소진되나, 테더링 이용 시에는 기본제공 데이터에서 차감됩니다. 다른 요금제로의 요금제 변경 시 데이터플러스 혜택은 즉시 중단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답변 A개통 정보가 홈페이지 전산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일부 소요되어 개통 당일은 나의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개통 익일부터 홈페이지 > 나의서비스를 통한 조회 및 변경업무가 가능하며, 별도의 휴대폰 등록절차 없이 홈페이지 회원가입/로그인한 본인의 정보와 연동되어 이용 가능합니다.

 
질문
답변 A리퍼폰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메인보드를 점검 받고, 액정 · 배터리 · 베젤을 정품인 새 부품으로 교체한 중고폰입니다.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 시 교체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액정과 배터리에 한하여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10개월간 무상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
답변 A바른폰S는 SK 세븐모바일의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쳐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특S급 중고폰입니다. 외관, 기능, 액정 상태 등 모두 철저하게 품질 검사를 통과한 제품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퍼폰은 공식 서비스센터의 전문 진단툴을 활용해 메인보드 점검은 물론, 액정 · 배터리 ·  베젤을 정품인 새부품으로 교체한 중고폰입니다. 
검사 주체자와 교체 이력의 차이만 있을 뿐, 바른폰S와 리퍼폰 모두 믿고 구매할 수 있는 SK 세븐모바일의 고품질 중고폰입니다.
질문
답변 A고객센터(114/무료, 1599-0999/유료) 또는 홈페이지 나의서비스(요금 납부관리 > 휴대폰결제 바로가기)에서 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한도 상향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내용을 찾지 못하셨나요?
1:1 고객상담을 통해 질문 남겨 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