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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유심 교체 전 필수 확인사항 안내 (삼성 휴대폰, PUK 번호 분실, 티머니 관련)

작성일 : 2025-05-11

안녕하십니까? SK 7mobile입니다.
 
다음과 같이 유심 교체 전 필수 확인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삼성 휴대폰 이용 고객
삼성 휴대폰에서 ‘다른 SIM 사용 제한’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
새 유심으로 교체하기 전 '다른 SIM 사용 제한'을 해제(비활성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SIM 사용 제한 : 분실/도난 시 타인이 유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보안 설정으로, 이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유심 교체 시 유심 인식 실패 또는 기기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SIM 사용 제한 해제 방법]
1. 설정 경로 확인
- 안드로이드 13 이상: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보안 > 다른 USIM 사용 제한
- 안드로이드 12 이하: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USIM 카드 잠금 설정 > 다른 USIM 사용 제한
 
2. 비밀번호 입력
- 초기 비밀번호는 00000000입니다. 변경한 경우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해제 불가 모델
- 갤럭시 S10(2019년 3월 출시) 이후 모델은 보안이 강화되어 사용자가 직접 해제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필요)
 
 
2. 유심 비밀번호 설정 후 PUK 번호 분실 고객
유심 비밀번호 설정 후 비밀번호 입력 3회 오류 시, 휴대폰이 자동으로 잠기며 전화/문자/데이터가 모두 차단됩니다.
잠김 해제를 위해서는 최초 유심 구매 시 유심 카드에 기재되어 있던 PUK 번호 8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유심 카드 분실 후에는 당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PUK 번호 조회가 불가합니다.
PUK 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휴대폰 잠김 해제를 위해서 유심 교체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유심 셀프교체 서비스는 해당 휴대폰으로 발송된 인증번호 입력이 필요하여 이용이 어려우신 경우,
1:1 고객상담 > 유심 교체요청(유심 구매완료 고객)으로 접수를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현재 문의량이 많아 처리가 늦어지고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3. 티머니 이용 고객
아래의 앱으로 모바일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 중이시라면, 유심 교체 전에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앱 : 모바일티머니, 삼성월렛, 토스, 11pay, 신한/우리/하나/농협카드 앱
 
■ 충전형 이용 시
1) 유심 교체 전 충전되어 있는 잔액을 '환불'하신 후, 새 유심을 이용해 주세요.
2) 환불은 '이용 중인 앱'에서 가능합니다.
 
■ 후불청구형 이용 시
‘이용 중인 앱’에서 후불청구형 서비스 중단(충전형 서비스 전환 또는 교통카드 삭제) 후, 교체한 새 유심에서 이용해 주세요.
예시) 모바일티머니 앱 : 사이드 메뉴 > 교통카드 > 충전형 서비스 전환 선택
예시) 삼성월렛 앱 : 전체 메뉴> 교통카드 티머니 > 더보기버튼 > 교통카드 삭제 선택
* 자세한 내용은 ‘이용 중인 앱’ 내 공지사항 등 개별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SK 7mobile은 앞으로도 고객 보호와 안전한 통신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